2010-04-27

로크웰오토메이션, 장비제조기업(OEM)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 세미나

로크웰오토메이션(대표 최선남, www.rockwellautomation.co.kr)이 오는 5월 18일(화) 서울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국내 장비제조기업(OEM)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 제안 세미나인 'Rockwell Automation On Tour 2010 서울 로드쇼'를 개최한다.

'장비 제조 업체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 제안'을 주제로 개최되는 RA on Tour는 자동화와 정보 아키텍처, 서비스 및 솔루션에 대한 기술 세미나와 데모 전시를 통해 귀사의 자동화 투자를 최적화 시키는 방안을 제공하는 고객 행사이다.

회사측은 "RA on Tour 2010 서울 세미나는 고객사의 제조혁신을 가능케 하는 다양한 솔루션과 데모전시로 장비제조 업체(OEM)의 비즈니스 성공과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특히 장비 제조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아키텍처 탁월한 성능과 다양한 신제품, 실제 고객사의 어플리케이션의 솔루션 별 특화된 장비 솔루션을 제안하는 세미나를 통해 귀사가 고민을 해결합니다."라고 밝혔다.

* 세미나 안내
제목: Rockwell Automation On Tour 2010 서울 로드쇼
일시: 2010년 5월 18일 화요일, 10:00~16:00
장소: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알레그로룸
접수안내: www.rockwellautomation.co.kr
세부안내: 첨부파일 참조cfile9.uf.136816024BD79B201F21CD.pdf



에너지 및 산업기술 관련 최신 기술 트랜드를 동영상으로 감상하자


산업IT 및 산업자동화 관련 시장조사 및 마케팅 전문업체인 아이씨엔(www.icnweb.co.kr)이 세계최대의 산업박람회인 하노버메쎄(Hannover Messe 2010) 유튜브 스페셜 계정을 오픈했다. 하노버메쎄 2010 4 19일부터 6일간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 최신의 에너지 및 산업기술 관련 세계적인 트랜드를 제시했다.


<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아이씨엔, 하노버메쎄 2010 유튜브 스페셜 계정 오픈


 


산업IT 및 산업자동화 관련 시장조사 및 마케팅 전문업체인 아이씨엔(www.icnweb.co.kr)이 세계최대의 산업박람회인 하노버메쎄(Hannover Messe 2010) 유튜브 스페셜 계정을 오픈했다.



하노버메쎄 2010은 산업자동화, 에너지, 파워플랜트, 디지털공장, 산업공급망, 모빌리테크, 마이크로나노기술, 코일테크니카, 리서치&기술 등 9개의 국제적인 전문전시관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는 아이슬란드 화산폭발로 인한 화산재가 하늘을 뒤덮어 항공기 운항이 전면 중단되는 상황에서 전시회가 개막되는 어려움 속에서 개최되었다. 한국, 중국 등 아시아와 북미 국가들의 전시회 참여가 가장 크게 줄었으며, 많은 참관객들이 일정을 취소하는 사태를 겪었다.


이러한 천재지변으로 인해 EU 중심의 전시회로 전략한 행사이었음에도, 세계적인 신기술과 트랜드를 확인하는 중요한 이슈들이 대거 몰려들었다.

유럽이외의 지역에서 오는 참가업체 담당자들은 아예 참가를 포기하거나, 우회항공편과 육상교통으로 2~3일씩 늦게 전시회장에 도착하여 전시 부스를 서둘러 세팅하고 겨우 2~3간 참관객을 맞이하는 촌극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에너지, 자동화, 전기자동차, 로봇 및 산업공급망 관련 업체들에게 최신 기술 트랜드와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으로 하노버메쎄 2010 유튜브 스페셜계정을 오픈하게 되었다.


오승모 아이씨엔 대표는 화산 전시회로 역사에 남을 이번 하노버메쎄 전시회는 에너지와 자동화 기술 트랜드의 보고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하고, “아이씨엔의 유튜브 스페셜 계정을 통해 다양한 전시회 현장의 동영상들을 확인하도록 제공함으로써 전시회를 참관하지 못한 관련업계에 유용한 정보 계정으로 적극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노버메쎄 2010 유튜브 스페셜 계정(www.youtube.com/user/icnwebTV)은 현재 130여개의 전시회 현장 동영상들이 올라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아이씨엔의 공식 유튜브 사이트에서 누구나 확인이 가능하다.

4월 19일부터 5일간 개최된 하노버메쎄 2010은 세계최대의 산업박람회로써 에너지 효율성, 혁신,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었다.

2010-04-20

하노버메쎄, 항공대란 가중으로 유럽만의 축제로 축소


세계최대의 산업박람회인 하노버메쎄(Hannovermesse)가 4월 19일부터 24일까지의 일정으로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아이슬란드 화산폭발로 인한 항공대란으로 인해 행사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19일 개막식에서는 유럽을 제외한 중국, 한국 등 아시아 국가들의 참여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다행히 파트너국가가 이탈리아라서 이탈리아 경제장관이 열차편으로 개막식에 참석할 수 있었다. 또한 하노버메쎄 개막식은 독일과 파트너국가의 국가수반이 참석하는 전례가 있어 왔다. 그러나 2년전에는 일본의 고이즈미 전수상이 참가했고, 작년에는 우리나라에서 한승수 총리가 참가하면서 양국 수반의 참석모습이 무너졌다. 여기에 이번 개막식도 장관이 참석하는 선으로 추락하고 말았다. 물론 전시회 첫째날 테이프커팅에는 독일 연방 메르켈 총리가 참여하고는 있지만, 개막식의 비중이 크게 추락한 것이 못내 아쉽다.

이번 전시회에서 해외 국가중에서 가장 큰 규모로 참가예정이었던 중국관을 비롯하여, 한국관등이 제대로 부스 설치를 진행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국가관 참여예정이었던 국내 중소기업 38개사중 34개사가 전시회가 이틀이나 지난 20일까지도 국내에서 출국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경기의 악화지속으로 그렇잖아도 이번 전시회가 축소될 것이라는 우려가 팽배해왔는데, 항공대란으로 인해 금년도 하노버메쎄 행사는 유럽만의 이벤트로 전락하고 말았다.
 
그럼에도, 이번 하노버메쎄에서는 에너지가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전기자동차를 비롯하여, 신재생에너지, 디지털 팩토리, 공장에서의 IT기술 등이 핵심이슈로 제시되고 있다.

아래사진. 4월 18일 저녁 하노버메쎄 개막식에서 로봇과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있다.

아래사진. 하노버메쎄 공식적인 전시회가 시작되기 전날인 18일에 이번 전시회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레스투어가 진행되고 있다.

아래사진. 월드 에너지 디알로그 행사가 올해도 어김없이 시작되었다. 독일과 이탈리아의 에너지-환경장관이 참석하는 행사임에도 참석자들이 많이 줄었긴 하지만, 이슈만은 더욱 부각되고 있는 것 같다. 사진은 World Energy Dialogue 개막식 장면.

아래사진. 하노버메쎄의 최대규모 참가사중의 하나로 알려진, 지멘스의 자동화 부스. 부스 참가 규모를 작년수준으로만 유지한 듯.

아래사진. 독일 슈뢰더 메르켈 총리가 19일 하노버메쎄 전시회에서 이벤트 하이라이트로 매년 출품되는 FESTO 부스를 방문했다. 훼스토는 해마다 하노버메쎄를 위해 동물들을 심층연구하여 동물 로봇을 선보여 왔다. 올해는 코끼리 코를 통한 피킹 로봇을 선보였다. 과일에 아무 상처없이 피킹이 가능하다.

아래사진. 3D시뮬레이션. 공장에 IT기술을 결합하려는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 3D 시뮬레이션은 프로세스 플랜트에서의 설비 운용자와 유지보수 엔지니어를 위한 교육 등에서 적극적인 활용이 이어지고 있다.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될 듯. 

아래사진. 야외 에너지 전시장의 전기자동차와 충전스테이션.


2010-04-17

최선남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신임 사장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현지화 전략 가동되나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가 최초로 한국인 사장체제를 도입,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3월에 새롭게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의 수장으로 임명된 최선남 신임사장을 최근 만났다.

현재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는 올해들어서면서 기존 삼성전자로부터 인수합병했던 OEMax 브랜드를 분사 독립시켰다.
이는 대리점망 및 제조라인을 포함한 것으로 기존 삼성전자로부터 인수했던 인력과 영업망, 제조시설 전체에 해당한다.
OEMax 분사를 통해 한결 가벼워진 로크웰오토메이션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현지인 사장체제는 그리 흔하지 않은 케이스로 알려졌다.
세계적으로 호주만이 미국계 현지인이 수장을 맏고 있을 정도다.
따라서, 이번 최선남 사장의 임명은 어찌보면 비교적 현지화에 보수적이었던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새로운 도화선으로도 인식된다.

최선남 신임사장은 국내 자동화사업을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EPC, 기계제작 OEM,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에서 향후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는 PLC 전문업체로 성장해 온 로크웰오토메이션을 보는 입장에서는 의아하기도 하다.
그러나 최근 3년간의 행보를 보면 일면 이해가 간다.
프로세스 분야를 위해 엄청난 투자와 인수합병을 진행한 것을 비롯하여, EPC  및 기계제작 업체들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발표하고 있는것이다.
또한 PLC 기반의 제어시스템에서 네트워크 기반의 제어시스템으로 컨트롤 시장을 접근하는 모습도 한껏 기대된다.
LCD, LED 등 FPD 산업에서의 국내 레퍼런스가 이미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업그레이드하는 모습에서 기대가 크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기존 EtherNet/IP 기반의 제어시스템을 통해 삼성전자 LCD 8세대 라인에 성공적인 구축을 완료했다.
최근에는 제어시스템 레벨뿐만 아니라, ERP와 같은 관리시스템 레벨까지를 완전하게 네트워크로 통합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2010-04-07

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 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려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된 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
아시아 최대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로 성장한 ‘대한민국 그린에너지 엑스포’가 올해로 7회째를 맞아, 22개국 320개사 1,000여 부스라는 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저탄소 녹색성장’을 국가비전으로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는 한국과 아시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다국적기업, 세계시장 진출을 노리는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등의 신·재생에너지 최신제품과 신기술의 경연장이 될 전망이다.


[그린에너지엑스포]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 "그린에너지 지원 강화"


7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 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에서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이 그린에너지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린에너지엑스포] 김범일 대구시장 환영사


7일 오전 '제7회 대한민국 그린에너지엑스포'가 열리는 대구 엑스코에서 김범일대구시장이 개막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