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내 정밀 모터 제어기 시장은 수십년을 일본의 대기업(Yaskawa, Mitsubishi, Panasonic, Sanyo 등)이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국내 시장에서 일본 제품과 경쟁은 물론, 정밀 모터 제어기의 본고장인 일본 미국 독일 등에 순수 국산 제품의 수출은 물론 그 동안 국산 제조 장비의 기술 종족 부품중 하나인 모터 제어기의 독립을 알리는 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파스텍은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2006년부터 정부의 지원을 받아 매년 10개 이상의 해외 전시회를 참가하여 시장 개척을 꾀하였으며, 특히 독일에서 개최되는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기계산업진흥회의 지원하에 4년 연속 참가하고 있다.
이렇게 장기적인 안목에서 파스텍 제품을 홍보한 결과 유럽지역에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폴란드 헝가리 등 전 유럽지역에 대리점을 개설하는 등 유럽시장 진출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경기도에서 주관한 UT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미국내에 약 2,000개의 대리점을 갖고 있는 미국의 유명한 로봇 Actuator 업체에 공식적인 모터 제어기로 선정되어, 공식 파트너로서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특히 일본시장은 일반 판매를 위한 대리점이 아닌, 모션 제어 및 모터 제어기 분야의 약50년 역사를 가진 일본의 중견 제조업체와의 협력에 의해 일본 시장의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국산 모터제어기의 성능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일본 시장의 판매를 위해 일본 업체에 의해 1년 이상의 성능 및 검증 작업이 이루어졌다.
파스텍의 EZi-Servo 제품은 스텝모터에 고정도 엔코더를 장착하여, 정밀 위치제어가 가능한 모터 제어기로서, 서보 시스템의 단점인 정지후 진동, 정지시 Hunting, 제어게인 설정의 어려움 등을 해결한 제품이다. EZi-Servo는 이미 국내의 LCD, 반도체, 검사장비, 로봇 업체 등 200여개의 장비업체에 적용되어, 성능과 품질이 검증되었다. 또한 고성능 DSP에 의한 모터 제어 알고리즘 개발을 위해 정부의 지원으로 국내외 대학 등과 공동 개발을 수행하였으며, 개발된 모터제어 알고리즘은 서보모터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파스텍 송진일 사장은 “그 동안 모션 및 모터 제어기 분야의 개발에 약 25년동안 한 우물만 판 결과로 EZi-Servo 제품이 탄생했으며, 모터제어기 성격상 본격적인 매출이 일어나려면 2~3년 시장에서의 인큐베이팅 시간이 필요하지만, 각 나라에서 최소한 평균 10억 정도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 사장는 “특히 2001년 창업시점부터 모터 제어기 시장에서 명품 하나만 만들면 회사는 자연스럽게 발전한다는 생각으로 오직 기술개발에만 매달려 온 결과, 모터 제어기 시장에서 명품인 EZi-Servo 제품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기술 개발에 매달려 온 결과로 향후 글로벌 마케팅 활동도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기술 개발의 보람을 느끼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학교 졸업 후 현업에서 기술개발 업무를 담당하면서 항상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일본 제품과 경쟁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일본에 역수출함으로써 한방에 날려 보냈다”고 함박웃음을 지었다.
파스텍 회사 관계자는 모터 제어기의 시장 성격상 시장진입이 어렵지만 한번 시장에 진입하면 최소 10년에서 20년 이상 지속적으로 같은 제품의 판매가 가능해, 매우 보수적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함으로써 EZi-Servo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를 위해 파스텍은 성능 및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스텍 소개: 파스텍은 지능형 로봇의 핵심부품인 모터 제어기 전문 개발업체로 지능형 로봇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로봇의 모터 제어기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모션 제어기 개발에도 적극 나서 LCD 전공정 장비의 핵심기술인 디스펜서 장비용 정밀 제어기 개발을 통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파스텍은 부천테크노파크 로봇산업연구단지에 입주해 있으며, 주소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 193 부천테크노파크 401동 1403호이다.
출처: 파스텍
홈페이지: http://www.fastech.co.kr
홈페이지: http://www.fastech.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