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5-30

SK하이닉스, 미국 바이올린메모리 PCIe 카드 부문 인수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 www.skhynix.com)가 미국 바이올린메모리(Violin Memory, Inc.)의 PCIe 카드 사업부문 인수에 관한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SK하이닉스는 낸드플래시 솔루션 분야 기술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올린메모리는 200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설립된 플래시 솔루션 전문회사로, 30여명 규모의 PCIe 카드 사업부는 최고 수준의 낸드플래시 솔루션 및 시스템 개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해당 PCIe 카드 사업부의 자산, 인력 및 관련 특허 등을 일괄 흡수하게 되며, 6월말 경 인수를 최종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012년 스토리지 컨트롤러 업체 ‘LAMD(Link_A_Media Devices, 現 SK하이닉스 메모리솔루션스)’를 인수하고 경기도 분당에 ‘플래시 솔루션 디자인 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대만에 ‘플래시 솔루션스 타이완’을 설립했으며, KAIST 내에 ‘스토리지 미디어 솔루션스 센터’도 설립하는 등 고부가가치 낸드플래시 솔루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SK하이닉스는 SSD 분야의 기술력을 더욱 높이고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전략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낸드플래시 시장은 모바일기기와 클라우드 확산, 빅데이터에 따른 서버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SSD를 포함한 고부가가치 솔루션 제품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iSuppli)는 올해와 내년의 SSD 수요가 각각 전년대비 40% 이상의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2014-05-29

[신제품]TI, 전력 손실을 50% 줄인 고속 충전 무선 전력 리시버

이 제품은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Qi 1.1 표준을 준수한다. TI의 최신 bq51020 및 bq51021은 소비자가 Qi 호환 모바일폰, 태블릿, 파워 뱅크 및 기타 전자기기를 여타 다른 어떤 무선 전력 솔루션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낮은 발열로 충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q51020 및 bq51021 단일 칩 리시버는 최대 8V까지 프로그래머블이 가능한 출력 전압과 낮은 온 저항 MOSFET을 탑재하여 시장에 출시된 기존 솔루션에 비해 전력 손실을 50%나 줄여준다. 또한, bq51021에는 I2C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있어 시스템 설계자는 이물질 검출(Foreign Object Detection) 기능은 물론 더 나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충전기와 리시버 위치를 정렬해 주는 고유의 “패드 감지(pad-detect)”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bq51020 및 bq51021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최고 효율로 고속의 저발열 무선 충전: 최대 96% 전력 효율을 달성하며, 가변 출력 전압으로 전력 손실을 50% 절감하고 온도 상승을 여타 솔루션보다 35%까지 줄여준다.

* 단일 칩 5W 리시버: 정류, 레귤레이션, 디지털 제어 및 통신을 제공하여 Qi 1.1 표준을 지원한다.

* 초소형 크기의 얇은 솔루션: 3.6mm x 2.9mm x 0.5mm 단일 칩 무선 전력 수신기로 인덕터가 불필요하며 75mm2의 초소형 솔루션 크기를 자랑한다.

새롭게 출시된 이 제품은 TI에서 지난 2월 출시한 Qi 및 PMA(Power Matters Alliance) 규격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 듀얼 모드 5W 무선 전력 리시버인 bq51221 제품군에 추가된다. TI는 최근 소형의 휴대형 기기 및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bq51003 2.5W 리시버를 출시했다.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이들 신제품과 함께, 설계자는 bq51020EVM-520, bq51221EVM-520 및 bq51003EVM-765 평가 모듈을 주문하여 무선 전력 설계를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문의처: TI코리아 www.ti.com/ww/kr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알테라, Mindray Medical International로부터 우수 품질 상 수상

알테라는 자사가 의료 장비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세계적 회사인 Mindray Medical International로부터 2013년도 우수 품질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Mindray는 중국에 제조 및 엔지니어링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공급망을 통해서 환자 모니터링 및 생명 지원, 시험관 진단, 의료 영상 시스템의 3개 주력 사업 분야에 걸쳐서 다양한 유형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Mindray는 알테라가 경제성 뛰어난 첨단 프로그래머블 로직 솔루션을 납기에 맞춰서 공급하고 지속적으로 품질, 신뢰성, 서비스에 대한 높은 요구기준을 충족한 것을 인정해서 이 상을 수여하였다.

Altera Asia Pacific의 지역 부사장이자 책임 이사인 Erhaan Shaikh는 “우리 회사가 Mindray로부터 이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 상은 Mindray가 2013년에 전세계 의료 장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Altera가 기여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우리 회사는 고객들에게 혁신적이면서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제공하고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럼으로써 고객들이 자사의 최종 시장으로 탁월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2014-05-27

프로소프트, 이더넷 연결 Belden 9463 Blue Hose 산업용 미디어 컨버터 출시

이더넷 연결 벨덴 (Belden®)9463 블루호스(Blue Hose®) 산업용 미디어 컨버터는 EtherNet/IPTM로 기존의 알렌-브래들리(Allen-Bradley®) 리모트 I/O(Remote I/OTM)를 연결하는 통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프로소프트 테크놀로지(ProSoft Technology®)는 이더넷 연결 벨덴(Belden®) 블루호스(Blue Hose®) 산업용 미디어 컨버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허 기술을 사용해 최소한의 정지시간으로 알렌-브래들리(Allen-Bradley®) 리모트 I/O(Remote I/OTM)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해주며,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알렌-브래들리 리모트 I/O 및 EtherNet/IP 데이터를 동시에 구동   
* 설정없이 플러그&플레이로 구동 보장!   
* 예정된 정지시간 동안 간단히 충분히 구동 가능   
* 단계적으로 개별 노드 업그레이드 가능   
* 57.6K 및 115.2K 보드율(Baud Rates) 모두 지원   
* 이더넷 및 리모트 I/O 데이터 동시 구동 시 최대 거리 400m, 이더넷 데이터만 구동 시 530m   
* 리피터는 최고 3,000m 지원 가능

프로소프트 테크놀로지의 이더넷 기반 벨덴 9463 블루호스 산업용 미디어 컨버터를 비롯한 기존 리모트 I/O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psft.com/eiprio5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몰렉스, EdgeLine® 고속 에지 카드 커넥터 출시

전자 커넥터 전문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korean.molex.com)가 저배형 EdgeLine® 커넥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대 25 Gbps의 데이터 전송률을 지원하면서도, 다양한 PCB 두께(1.57 ~ 3.18mm)에 모두 호환되므로 높은 시그널 전송을 필요로 하는 고밀도 시그널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EdgeLine 포트폴리오는 PCB의 가장자리에 도금된 핑거로 깔끔한 소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일체형 솔루션은 설계를 유연하게 하면서도 경제적이며 확장이 가능하다. 이 커넥터는 또한 경제적인 스티치트 터미널 설계를 통해 다양한 시그널 및 저전력 사항을 충족시킨다. 특히 일반 또는 단일화된 접지면 설계는 고속 차동 회로뿐 아니라 파워 및 저속의 단일 종단 시그널에 적용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

 

EdgeLine 커넥터의 몇몇 회로에는 체결 과정에서 PCB 정렬을 돕는 중앙 키가 적용되어 있어 기판 공차를 0.80mm 피치까지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다양한 회로 옵션이 제공되므로 다양한 시그널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저배형 제품 높이는 PCB 위의 나란히 접속되는 커넥터의 경우 6.40mm이고 PCB 위아래로 접속되는 CoEdge 커넥터의 경우 3.50mm으로 매우 낮아서, 공기 흐름과 열의 개선 및 관리에 탁월하다. 0.80mm 피치 CoEdge 커넥터의 경우는 키 및 잠금 기능 사용이 가능해 결합 과정에서 PCB와 커넥터의 고정 및 보드 정렬을 개선시키도록 돕는다. 따라서 실수로 인한 우발적인 체결 해제를 방지할 뿐 아니라 이미 체결된 후에도 커넥터로부터 PCB가 이탈되지 않도록 한다.

제품의 주요 적용 분야는 텔레커뮤니케이션 하드웨어 스토리지 장치를 비롯해 컴퓨팅 시스템, PCIe, SAS, SATA 시스템 등의 네트워킹 장비이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대용량 통신 애플리케이션용 MAX 10 FPGA 제품군 출시

알테라, 차세대 비휘발성 FPGA를 위한 초기 액세스 소프트웨어 제공

 

알테라는 Generation 10 FPGA 및 SoC 포트폴리오에 가장 최근 추가된 MAX® 10 FPGA를 위한 Quartus® II 베타 소프트웨어 및 초기 액세스 문서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TSMC의 55nm 임베디드 플래시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MAX 10 FPGA는 첨단 프로세싱 성능을 소형 폼팩터, 저비용, 인스턴트 온(instant-on)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에 제공함으로써 비휘발성 FPGA 통합을 혁신적으로 구현하였다. 소프트웨어 지원과 제품 문서가 제공됨에 따라 고객은 즉시 MAX 10 FPGA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알테라는 최근 1차 MAX 10 FPGA의 테이프 아웃을 완료하고 TSMC와 공동으로 2014년 3분기에 비휘발성 FPGA 제품군 공급을 시작한다. MAX 10 FPGA에 대한 자세한 세부사항은 실리콘과 개발 킷 출시 후 일반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알테라의 MAX 10 FPGA 초기 액세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은 오늘부터 초기 액세스 문서를 이용할 수 있다.

 

MAX 10 FPGA는 전체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보드 복잡성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저가 디바이스 제품군은 비휘발성, 인스턴트 온 기능을 디지털 신호 처리, 아날로그 기능,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싱 및 외부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포함해 여러 첨단 기능과 결합하고 있다. MAX 10 FPGA의 소형 폼팩터, 단일 칩 통합은 Enpirion 전력 관리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때 보드 설계자에게 더욱 강력하게 드러난다. 이러한 기능으로 MAX 10 FPGA는 다음을 비롯한 많은 최종 시장에 적합하다.

 

* 자동차 - 품질과 신뢰성, 통합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55nm 임베디드 플래시 기반 MAX 10 FPGA는 자동차 산업에 요구되는 엄격한 안전과 품질 표준에 맞추어 제작되었다. MAX 10 FPGA는 외부 구성 디바이스가 필요 없어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에 사용되는 후방 카메라와 같은 인스턴트 온(instant-on)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더욱 빠른 부팅 시간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플래시와 결합된 MAX 10 FPGA의 넓은 병렬 프로세싱 성능은 전기 자동차(EV), 모터 제어, 배터리 관리, 전력 변환과 같은 후드 내부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며, 빠른 제어 루프와 높은 스위칭 주파수로 저가형 모터 사용이 가능하고 외부 부품 수를 줄일 수 있어 실질적인 시스템 비용 절감을 가져다 준다.

* 산업 - 산업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MAX 10 FPGA는 환경 조건을 정확하게 감지하면서 실시간 제어 프로세싱을 사용해 응답한다. 소형 폼팩터, 단일 칩 FPGA는 모터 제어와 I/O 모듈에서부터 사물 인터넷(IoT) 센서 프로세싱 및 M2M(machine to machine) 통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효율을 크게 향상시킨다.

* 통신 - MAX 10 FPGA는 통신 시스템에서 다양한 보드 구성요소를 지원하고 전원 시퀀싱 관리 및 I/O 확장 등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알테라의 제품 마케팅 총괄 책임자 패트릭 도로시(Patrick Dorsey)는 "지난 해 발표 당시 우리는 임베디드 플래시 기술을 적용한 FPGA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는 Generation 10 제품 포트폴리오의 핵심"이라고 하면서 "MAX 10 FPGA에 대한 초기 액세스를 통해 이제 고객은 강력히 결합된 FPGA 프로세싱 성능과 임베디드 플래시 기술에 의해 구현된 비휘발성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가 말했다.

 

MAX 10 FPGA 초기 액세스 프로그램에 등록한 자격 요건을 갖춘 고객은 Quartus II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설계 컴파일과 타이밍 분석을 실행하여 즉시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초기 액세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낮은 시스템 비용 및 전력과 함께 첨단 프로세싱 성능을 요구하는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수 있다.

 

TSMC 북미지역 책임자 첸정 차오(Chen-Chung Chao)는 "TSMC는 최초로 5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임베디드 플래시를 제공하는 파운드리 업체이며, 알테라와 같은 장기적 파트너와 협력하여 이러한 기술을 MAX 10 FPGA에 제품화할 수 있어 기쁘다"고 하면서 "우리의 55nm 임베디드 플래시 공정은 광범위한 최종 시장에서 높은 수준의 비휘발성 통합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Mouser, 새로운 저전력 기술 사이트 발표

마우서 일렉트로닉스가 새로운 저전력 기술 사이트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기술 사이트는 최상의 저전력 설계를 원하는 모든 개발자에게 저전력 설계의 장점들과 문제점들을 제시하는 동시에 관련 부품 선택 가이드라인과 회로 설계의 정보도 제공한다.

Mouser.com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저전력 기술 사이트는 다양한 섹션을 통해 저전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개발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제품 선택 섹션은 다양한 부품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마이크로컨트롤러, 파워매니지먼트 IC, RF디바이스, 아날로그 부품, 메모리 IC, 인터페이스 칩 등을 다루고 있다. 이 부품 카테고리들은 어떻게 적절히 이 부품들을 회로에 활용하여 고효율, 저전력 사이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얻어낼 지를 다루고 있다. 또한 최상의 저전력 설계를 위해 가장 적합한 부품을 선택하는 팁도 제공한다.

특별 제품 섹션은 인텔 Quark SoC 와 아날로그 디바이스의 Ultralow Power ADC 등 저전력 시스템을 위한 독특한 사양을 자랑하는 제품들에 대한 링크를 선별적으로 제공한다. 기사 섹션은 어떻게 다양한 부가 회로용 저전력 설계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론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저전력 아날로그 설계,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주변 소자, 새로운 에너지 수확 기술, 저전력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설계 최적화하기 등이 포함된다. 한편 테크니컬 리소스 섹션은 저전력 설계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초보자와 숙련된 개발자 모두에게 꼭 필요한 교육용 비디오와 자세한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소개한다.

저전력 설계에 관해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mouser.com/applications/low_power/를 방문하면 된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NXP, 오디오잭을 데이터 포트로 전환하는 퀵잭 솔루션 발표

quick_jack_may450

NXP반도체는 다양한 용도의 새로운 스마트폰 퀵잭(Quick-Jack)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외부 기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방식을 단순화했으며, 무전원(self-powered) 데이터 통신 장치이다. 스마트폰의 표준 3.5mm 오디오 잭을 활용한 이 솔루션은 외부 센서, 스위치, 주변 기기 및 기타 기기들을 위한 범용 인터페이스(universal interface)를 생성한다. 미시건 대학의 하이잭(HiJack)프로젝트에서 영감을 얻은 이 솔루션은 모바일, 소비자용 및 산업용 제품 디자이너들이 단순히 꽂아서 연결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웨어러블 의료용이나 피트니스 기기, 게임 콘트롤러, 장난감에서부터 진단 및 유지 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많은 앱 기능들은 외부 기기와의 연결이 필요하다. 센서에서 읽은 것을 수집하는 외부 기기, 스위치 제어, 외부 계량기에서 수집된 데이터뿐 아니라 키보드나 조이스틱 등에서의 입력에 관한 앱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이런 타입의 앱들을 위해서 고대역의 USB나 라이트닝 포트는 필요없다. 무선 연결은 사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소형 기기의 부품 원가를 올리게 되고, 무선 프로토콜에 대한 경험이 필요하며 외부 전원이 필요하다. 오디오 잭을 활용함으로써 스마트폰 퀵잭 솔루션은 헤드폰을 연결하듯이 손쉽게 외부 기기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NXP 반도체 부사장 겸 MCU 사업부 총괄인 짐 트렌트(Jim Trent)는 "스마트폰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연결 기능은 개인의 커뮤니케이션에 큰 변혁을 가져왔다. 새로운 스마트폰 퀵잭 솔루션은, 휴대용 방송 품질의 모니터와 같이 매우 복잡한 것에서부터 기능을 바꾸거나 올릴 수 있는 장난감에 이르는 최종 제품을 디자인할 때 이런 동일한 기능의 장점을 취함으로써 매우 쉽게 해준다”고 밝혔다.

 

최종 제품 설계자에게 스마트폰 퀵잭 솔루션은 데이터 디스플레이, 스위치 제어, 센서 모니터링, 진단 및 기타 현장 데이터 수집을 위해 손끝으로 조작하는 스마트폰 UI 기능을 제공한다. 전화기의 무선 연결은 추가적인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설정없이도 데이터 업로드, 저장, 펌웨어 업그레이드, 클라우드와 통신 등을 제공한다.
 

미시건 대학 EEEC 조교수인 프라발 두타(Prabal Dutta)는 "우리는 하이잭을 저가형 센서 기기를 어떤 브랜드의 스마트폰, 태블릿, PC에도 쉽고 안전하게 연결하기 위해 고안했다”며, “최근 오디오 잭 연결용 애플리케이션은 넘치고 있다. 우리가 초기에 생각했던 저가형 계측 장비에서부터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보안 카드 리더기, 리모콘, 개인용 의료 모니터 및 다른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모션컨트롤 구현이 쉬워집니다.. 이제 따라만 하세요

Elmo(엘모) 애플리케이션 스튜디오, EASII 발표

 

모션 컨트롤 솔루션 공급업체인 이스라엘 전문기업 엘모(Elmo)가 단계별로 손쉽게 안내하여 모션 컨트롤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엘모(elmomc.com)는 매우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전반적인 모션 제어 구현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하는 2세대 엘모 애플리케이션 스튜디오(Elmo’s Application Studio)인 EASII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윈도우 기반 EASII 는 사용이 간편하고, 완전 자동화된 설정 및 조정 기능과 현장 엔지니어를 위한 모션 툴을 제공함으로써 개발기간을 단축시켜 준다. EASII 는 모션 초보자나 전문가, 서보 제어 전문가들에게 모두 적합하다. 서보 드라이브나 피드백 타입, 그리고 모션 축의 수나 사용된 네트워크 수에 상관없이, EASII는 모든 머신 통신 및 모션, 프로그래밍을 통합하고 있으며, 구현 과정 전반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이러한 툴 가운데 하나는 독보적인 EASII 퀵 튜닝 위자드(Quick Tuning Wizard)이다. EASII는 몇 분 안에 자동으로 전문적인 모션 테스트를 수행하고, 필요한 모든 서보 드라이브를 조정할 수 있다. 숙련된 모션 제어 엔지니어가 필요했던 공정은 이제 기본적인 머신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구동 테스트 이후, EASII 는 네트워크 자동설정 및 자동 기계 부하 조정, 간편한 듀얼 루프 조정, 탁월한 첨단 모션제어 기능들을 통해 모션 제어 공정 전반을 간단하게 조정할 수 있다.

엘모 모션 컨트롤(Elmo Motion Control)의 하임 모나잇(Haim Monhait) CEO는 “EASII는 가장 빠르고 간편한 방법으로 목표한 공작기계의 모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우리는 지난 25년 간의 모션 제어 경험을 어떠한 머신 디자이너라도 이용할 수 있고, 또한 보다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EASII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동안 프로그래밍 맞춤화 작업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포괄적인 디자인 환경인 EASII는 수작업 코딩없이 복잡한 다중-축 모션 시퀀스를 개발하고 디버깅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툴을 통합하고 있으며, 수많은 표준 프로그래밍 루틴 및 스크립트를 드래그&드롭으로 즉각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엘모측은 "EASII 출시와 함께 엘모(Elmo)는 고유의 온라인 실시간 EASII-RPS(Remote Practice System)에도 액세스할 수 있도록 했다. 엘모의 새로운 EASII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자동 조정 및 직관적인 모션 툴은 경험이 없는 초보자라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2014-05-26

인피니언, 고전력 반도체 IHM-B 모듈 수명을 11배 까지 연장

향후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 의 IGBT 고전력 모듈(IHM)을 매우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더욱 견고해진 구조와 대폭 향상된 열 전도 특성으로 이전 모델 대비 동일한 조건에서 평균 수명이 11배까지 증가되었다. 또 하나의 중요한 장점은 필요한 변경이 적용되었지만 모듈의 전기적 및 기계적 파라미터가 동일하기 때문에 재인증의 필요가 없고 퀄리피케이션(qualification) 범위가 최소화되었다.


이에 따라 고객은 매우 적은 개발 작업과 비용으로 IHM 제품군의 크게 향상된 견고성과 신뢰성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대폭적인 성능 향상에도 가격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고객은 큰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새로운 IHM-B Enhanced 모듈은 2014년 8월 양산 예정이다.


IHM-B Enhanced 모듈의 대폭 길어진 수명은 두 가지 핵심적인 변경을 기반으로 달성되었다. 첫째, 새롭게 구현된 제조 기술이 보다 견고한 본드 와이어 연결을 구현한다. 이것은 모듈 부품의 스위칭과 관련한 전력 사이클에 대한 탄력을 증가시킨다. IHM-B Enhanced의 전력 사이클링 특성은 이전 모델에 비해 2배 향상되었다.


둘째, IHM-B Enhanced 모듈의 열 전도성이 알루미늄 실리콘 카바이드(AlSiC) 베이스 기판과 질화 알루미늄(AlN) 서브스트레이트의 결합으로 증가되었다. 사용하는 토폴로지에 따라 열 저항이 16~18퍼센트 감소된다. 예를 들어 2400A 단일 스위치 모듈의 경우 킬로와트당 9.3켈빈(IHM-B)에서 킬로와트당 7.8켈빈(IHM-B Enhanced)으로 향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모듈의 동작 중 발생되는 열의 방출이 크게 향상되어 칩과 본드 와이어와 같이 열에 민감한 부품의 부담이 완화된다.


인피니언의 IGBT 고전력 모듈 담당자 비욘-크리스토프 슈바르트(Björn-Christoph Schubart)씨는 "IHM-B Enhanced 모듈에는 새로운 제조 기술과 새로운 기판 재료가 도입되었으며, 2012년 말부터 풍력 발전기와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실질적인 테스트를 통해 그 성능이 검증되었다."고 하면서  "인피니언은 제품 특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서비스 수명을 크게 연장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고 고전력 모듈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높은 수준의 제품 신뢰성과 가격 안정성은 교통, 산업용 드라이브 및 재생 에너지와 같은 성장 시장에서 고객에게 특화된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CSR의 SiRFstarV™ 아키텍처, 갈릴레오 위성 통한 위치 확인 성공

csr

위치 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에 혁신적인 반도체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CSR(http://www.csr.com)은 자사의 위치 플랫폼인 SiRFstarV™ 아키텍처가 갈릴레오 위성을 통한 위치 확인을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CSR의 업계 선도적인 SiRFstarV™ 5ea 쿼드 GNSS 리시버는 현재 궤도에 진입해 있는 총 4개의 갈릴레오 위성으로부터 신호를 잡고 이를 통해 독일 지역에서 위치를 인식하는 데 성공했다. CSR의 SiRFstarV 아키텍처는 GPS, 갈릴레오, 글로나스, BDS 혹은 컴퍼스 위성을 기반으로 실시간 위치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CSR은MEMS(지자계, 가속도 및 자이로센서), 차량 센서 정보 및 GNSS 측정 값을 함께 융합시키는 SiRFDRive® 기술 제공을 통해 도심 밀집 지역(Urban Canyon), 터널, 지하 주차장을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연속적인 위치 확인을 구현한다.

EU집행위원회는 최근 경차에 갈릴레오 시스템을 통한 자동 긴급 구조 시스템(Automatic Emergency call, 또는 eCall) 장착을 의무화하였다. eCall 시스템은 사고 발생시 자동으로 긴급 구조 메시지를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EU 집행위원회는 2015년 말까지 EU 국가 전역에서 eCall 시스템이 전면 가동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SR의 SiRFstarV는 갈릴레오 위성의 eCall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는 소수의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s: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 리시버 중 하나이다.

위도, 경도, 및 고도를 포함하는 위치를 계산하기 위해 최소 4개의 위성이 필요하다. 갈릴레오 위성 관측 시스템의 4개 위성은 현재 지구 표면에서 특정 시간대에 하루에 불과 2~3시간 동안만 동시에 관측할 수 있기 때문에, 위치 확인도 해당 시간대에만 가능하다. 한편, 유럽우주기구(European Space Agency)가 더 많은 위성을 배치하고 지상국이 추가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면 위치 확인 가능 시간대는 넓어질 예정이다.

갈릴레오 시스템을 이용하는 전체 위치 확인(Positioning), 내비게이션, 시간 서비스는 2018년에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 산업 제조업체는 2018년도에 맞춰 SiRstarV와 같은 갈릴레오 시스템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내놓기 위해 설계 작업에 착수하고 있다.

CSR의 앤서니 머레이(Anthony Murray)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CSR과 SiRFstarV 아키텍처에 있어 이번 위치 확인은 중요한 첫걸음이다. 미국 GPS, 러시아 글로나스(Glonass), 컴퍼스(Compass)로 불리는 중국 BDS(BeiDou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유럽 갈릴레오 등 주요 위성 관측 시스템을 지원하는 자사의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CSR은 갈릴레오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구축을 예상해 오면서 이를 염두에 두고 SiRFstarV를 개발해왔다. CSR의 개선된 GNSS 아키텍처는 풍부한 기능을 갖춘 코어 플랫폼을 통해 eCall 시스템 장착 의무화 명령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앞으로 구축되는 갈릴레오 시스템을 전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Discussions Between Fieldbus Foundation and HART Communication Foundation Make Significant Progress Towards Potential Merger

----------------------------------------
   AD for ICNweb - 광고문의 (icn@icnweb.co.kr)

----------------------------------------

출처. 아이씨엔 http://www.icnweb.co.kr/

The Fieldbus Foundation, conducting a press briefing at the 2014 Hannover Messe, has announced significant progress in its discussions with the HART Communication Foundation on the potential for merging the two organisations into a single industry foundation dedicated to the needs of intelligent device communications in the world of process automation.
Following the signing of a memorandum of understanding on September 25, 2013, study teams representing both organisations have been investigating the implications of a merger in terms of: the potential benefits to both end users and suppliers, the organisations themselves, and extensive and often common membership; the possible structures that a combined organisation could take and how it would be integrated; and the exploratory work with regard to due diligence in the financial and legal aspects.
Preliminary evaluations support the combining of the two organisations and confirm that many synergies already exist.

The Fieldbus Foundation and HART Communication Foundation have worked extensively together in the past and have a long history of cooperation. For example, the two organisations worked together on the development of common international standards such as Electronic Device Description Language (EDDL) and, most recently, the development of theField Device Integration (FDI) specification. The merger offers significant potential to harmonise many aspects of the two protocols, making it easier for end users and suppliers to implement the technology and obtain the full benefits of each technology in plant operations and maintenance.
In particular, the harmonisation of the test and registration processes and procedures and the simplified and single access to a shared IP portfolio, would streamline product development, increase efficiencies, and reduce the suppliers’ cost to market.
The chairmen of the two organisations—Dr. Gunther Kegel of the Fieldbus Foundation and Mr. Mark Schumacher of the HART Communication Foundation—issued the following statement on behalf of their Boards of Directors:
“As we move forward with the evaluations, we are increasingly confident that a single organisation will offer significant benefits on all levels. End users would receive the combined power of the two complementary technologies providing a full solution that addresses every conceivable aspect of field communications and intelligent device management for the process industries. For suppliers, a single organisation would create efficiencies in resource utilisation, consistency of processes and procedures, and would deliver significant improvements in member services and support.”
Endorsed by the presidents of the two organisations, Richard J. Timoney of the Fieldbus Foundation and Ted Masters of the HART Communication Foundation, added: “As the study teams conclude their evaluations and due diligence considerations, they will present each board of directors with a report and recommendation. The boards then vote individually whether to proceed or not. Only if both boards vote to proceed will the proposal be put to the member vote in each organisation.”
They continued, “A final decision to merge the two organisations will be the result of a thorough and sound analysis and will represent a major step forward in the evolution of intelligent devices and the world of industrial communications. We look forward to concluding the study phase and eagerly await the outcome of the recommendations”
For more information at fieldbus.org
www.icnweb.co.kr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