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HART(Highway Addressable Remote Transducer)의 산업용 통신을 위한 모뎀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온세미컨덕터는 최신 제품 출시로 HART 재단(www.hartcomm.org)의 회원이 되었으며 저전력 HAR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제품 NCN5193 싱글칩 CMOS 소자는 1200Hz에서 2200Hz 사이의 벨 202 변화 주파수를 지원하고 1200 bps Half-duplex 데이터 속도를 전달한다. 내장형 전력 증폭기, 17비트 시그마 델타 DAC 컨버터와 극도로 응답성이 뛰어난 와치독 메커니즘을 내장한 이 제품은 매우 정교한 HART 솔루션을 구현해주는 원가 절감의 공간 절약형 제품이다.
이 제품은 3V 에서 5.5V의 전압 범위를 가지며 시스템 클락 가동(클락이 아닐 경우 76 µA)으로 대기 모드시 불과 190 µA만을 소모한다. 가동 중인 산업용 시스템들의 전력 예산을 최소로 유지하기 위해 수신 회로망은 전송 단계 시 작동되지 않으며 전송 회로망도 역시 IC가 수신 중일 때에는 작동되지 않는다.
이 모뎀 IC는 -40°C에서 +85°C의 작동 온도 범위를 가지며 산업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필요한 부품들을 많이 집적한 까닭에 최소한의 외부 부품만이 추가되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NCN5193GEVB 평가보드는 작동에 필수적인 모든 외부 부품을 포함해 NCN5193로 HART를 실행할 때 필요한 설계를 간편하게 해준다.
온세미컨덕터의 산업용과 타이밍 제품 사업부 부사장인 라이언 카메론 (Ryan Cameron)은 “당사는 HART 재단의 회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HART 표준 구축에 공헌하는 에코 시스템 구현을 할 수 있는 기업체로 자리매김되었다” 며 “NCN5193을 통해 당사는 향후 통신 기반 HART의 확산을 촉진시키게 될 차세대 슬레이브와 마스터 개발에 한층 집중하게 될 것이다. 통신 간섭으로 종종 시스템 가동에 손해를 볼 수밖에 없었던 관련업체들은 이 칩을 채택함으로써 고 신뢰도 성능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