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는 자사의 28nm Stratix V GX FPGA가 최근 발표된 인피네라(Infinera)의 DTN-X 멀티-테라비트 패킷 광전송 네트워크(P-OTN, packet-optical transport network)에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인피네라는 최근에 자사의 차세대 시스템에 사용하기 위해 업계 최고 성능의 FPGA를 채택했다. Stratix V GX FPGA는 DTN-X 플랫폼의 100GbE(Gigabit Ethernet) 라인 카드의 100-GbE 트래픽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대역폭을 제공한다.
Stratix V FPGA는 차세대 100GbE 시스템 설계의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Stratix V GX FPGA는 28nm 고성능(28HP) 공정 기술 상에서 하드 100G PCS 기능을 지원하는 통합 14.1Gbps 트랜시버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대역폭을 제공한다. 고성능 FPGA는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ASIC 또는 ASSP 솔루션 대비 낮은 위험과 함께 가속화된 타임-투-마켓 이점을 제공한다. Stratix V FPGA를 사용함으로써 설계자들은 현재의 100GbE 표준들을 구현할 수 있으며, 자신들의 설계를 향후 강화에 간편하게 적응시킬 수 있다.
DTN-X 플랫폼에서 100GbE 지원
인피네라의 공동설립자이자 CTO인 드류 퍼킨즈(Drew Perkins)씨는 “인피네라는 자체 솔루션을 통해 기술의 한계를 지속적으로 극복해 왔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알테라와 같은 기업들과의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우리가 우리의 차세대 DTN-X 플랫폼을 위한 대안들을 평가할 때, 최상의 SERDES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28nm Stratix V FPGA 때문에 알테라가 가장 매력적이었다. Stratix V GX FPGA는 우리가 성공적으로 100Gb 이더넷 성능을 우리의 DTN-X 플랫폼에서 시연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이것은 우리가 보다 신속하게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전례가 없는 최근의 인터넷 트래픽 성장은 사업자들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속하게 자신들의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DTN-X 플랫폼은 글로벌 사업자들이 10GbE에서 40GbE 및 100GbE 데이터 전송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완벽한 경로를 제공하여 최근의 증가하는 대역폭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인피네라 DTN-X 플랫폼의 확장성, 단순성, 효율성은 궁극적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향후 대역폭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를 이동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테라의 Stratix V GX FPGA는 DTN-X 플랫폼에서 100GbE를 지원하기 위해서 특별히 사용된다.
알테라의 제품 및 기업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빈스 후(Vince Hu)씨는 “보다 많은 대역폭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 때문에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자신들의 차세대 라인 카드 옵션들을 위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100-GbE 표준들에 주목하고 있다.”있다면서 “우리의 Stratix V FPGA는 인피네라와 같은 얼리 어댑터들이 자사의 첨단 DTN-X 플랫폼에 100GbE와 같은 고성능, 고대역폭 기술을 신속하게 설계함으로써 이러한 서비스 공급업체들을 보다 잘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출처. 아이씨엔 http://www.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