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산업 부문 하이엔드 시스템용으로 개발된 EiceDRIVER 제품군의 단일 채널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EDS20I12SV EiceDRIVER™ Safe 드라이버 부품은 IGBT에서 실시간으로 조정 가능한 최초 슬루율 제어(SRC)를 탑재한다. 1EDS-SRC EiceDRIVER Safe의 안전한 전기 절연은 VDE 0884-10의 엄격한 규격을 준수하며, 특별히 개발된 단락 회로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드라이버 부품은 1200V의 높은 절연 전압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넓은 사용 범위와 높은 시스템 효율을 제공한다.
슬루율 제어를 통해 개발자는 턴-온 시 전체 11가지 컬렉터 이미터 전압 중 선택할 수 있다. 이것은 설계 요구사항에 따라 IGBT의 스위칭 속도와 EMI 특성을 동작 중에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빠른 IGBT 턴-온은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가능하게 하는 반면 느린 턴-온은 모터에서의 영향으로 인한 전자기 간섭(EMI)과 전압 피크를 감소시킨다. 이는 절연 부담을 줄여주고 모터 서비스 수명을 늘려주어 고객의 전체 시스템 비용을 낮춰준다.
인피니언의 EiceDRIVER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올리버 헬먼드(Oliver Hellmund)씨는 "1EDS-SRC EiceDRIVER Safe는 복잡하고 민감한 산업용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강력하고 매우 높은 신뢰성의 매우 유연한 부품을 인피니언의 드라이버 IC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것"이라면서 "1EDS-SRC EiceDRIVER Safe는 고객이 실시간으로 지정된 개별 시스템 요구사항에 따라 게이트 전압의 슬루율을 구성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고전압 전력 반도체이다. 이러한 혁신은 산업 생산 기술의 하이엔드 부문에서 설계 유연성과 안전의 증가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인피니언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향상된 스위칭 특성은 개발자가 더 작은 소형 dv/dt 필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따라서 필터를 없앨 수도 있어 전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한다. 슬루율 제어가 없는 기존 드라이버 부품에 비해 1EDS-SRC EiceDRIVER Safe는 약 30%의 턴-온 손실 절감을 가져다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 드라이버 IC는 안전한 전기 절연을 갖춘 드라이버 부품으로는 최초로 이러한 성능을 달성한다.
또한 여러 보호 기능이 턴-오프 시 시스템의 과부하 및 손상을 방지한다. 기본 구성에는 저전압 방지(UVLO)과 함께 단락 회로 발생 시 자동 턴-오프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단락 회로 자체는 컬렉터 이미터 전압을 모니터링하거나(비포화 검출) 전류 감지 저항에서 전압 강하를 검출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검출할 수 있다.
두 경우 모두 1EDS-SRC EiceDRIVER Safe는 소프트 오프(soft off)를 구현해 오류 발생 시 턴 오프가 보다 느리게 실행된다. 오류 발생 시 전압 강하는 다른 EiceDRIVER 부품에서는 이미 익숙한 TLTO(2단계 턴-오프)를 사용하여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1EDS-SRC EiceDRIVER Safe는 드라이버 IC에 대해 자동 단락 회로 턴-오프를 작동 중지시킬 수 있어 특히 3상 인버터에서 단락 회로에 대한 최적의 제어를 제공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