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bus X-게이트웨이는 전세계의 수천여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으며, 2개의 산업용 네트워크(필드버스 혹은 산업용 이더넷) 간의 통신을 제공한다. 이러한 대중적인 ´네트워크 변환기´는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가 자동화 산업의 미래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한 새로운 버전의 Anybus X-게이트웨이를 출시함으로써 보다 현대화되고 있다.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CC-Link IE Field를 PROFINET, PROFIBUS, EtherNet/IP, EtherCAT, Powerlink 등과 같은 다른 네트워크와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Anybus X-게이트웨이는 SI 업체들이 손쉽게 모든 2종의 네트워크를 인터커넥트할 수 있게 해주며, 공장 설비 전반에 걸쳐 일관된 정보 흐름을 유지해준다. 오늘날 산업용 설비의 한가지 공통적인 문제는 하나 이상의 제어 시스템과 산업용 네트워크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새로운 공장 업그레이드는 필드버스(Fieldbus)를 산업용 이더넷과 통합해야 하는데, 이러한 동종 혹은 이기종 제어 시스템 및 네트워크의 연결은 문제가 될 수 있다. 수백개 이상의 개별 마스터/슬레이브 및 슬레이브/슬레이브 버전을 갖추고 있는 Anybus X-게이트웨이는 사용자들이 거의 모든 산업용 네트워크 조합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USB 인터페이스 및 새로운 설정 소프트웨어
새로운 X-게이트웨이는 USB 인터페이스가 제공되어 사용자들이 쉽게 게이트웨이와 PC를 연결할 수 있으며, 윈도우 기반 툴인 ´Anybus 컨피규레이션 매니저(Anybus Configuration Manager)´를 통해 네트워크 통신을 설정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은 필요하지 않다.
보다 간편한 설치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
수직형태로 설계된 새로운 하우징은 랙 공간을 더 작게 차지하며, 스위칭 캐비닛에 보다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유연한 설계를 통해 이전 버전의 X-게이트웨이와 유사하게 측면(평면)에 탑재가 가능하다. 또한 X-게이트웨이의 전력소모도 더욱 낮아졌다.
이더넷에 초점
새롭게 발표된 기능 중 하나로, HMS는 X-게이트웨이 제품군에 CC-Link IE Field와의 연결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여러 산업용 이더넷 버전은 외부 스위치가 필요없도록 통합 스위치와 함께 통합 듀얼-포트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HMS의 제품 매니저인 마커스 블러드(Markus Bladh)는 시스템 통합이 보다 용이해졌다며, “새로운 버전의 Anybus X-게이트웨이는 머신 빌더 및 SI(System Integrator), OEM, 최종 사용자들에게 컨피규레이션 및 통합이 매우 용이한 최신 통신 게이트웨이를 제공한다.”고 말하고, CC-Link IE Field 네트워크와의 접속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버전에서 이러한 최신 기능을 제공하게 기대가 크다. X-게이트웨이 제품군은 이미 수천여 산업 자동화 설비 현장에서 입증된 안정된 솔루션이다. 이러한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 HMS는 동일한 고성능 및 안정성, 낮은 지연을 유지하면서 해당 산업 자동화 시스템과의 백워드 호환성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