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10

리니어, 5A 15V 듀얼위상 동기식 부스트 레귤레이터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가 출력 차단 및 돌입 전류 제한 기능을 갖춘 듀얼 위상의 3MHz, 전류 모드, 동기식 부스트 DC/DC 컨버터(제품명: LTC3124)를 출시한다.

듀얼 위상 동작은 피크 인덕터 전류와 커패시터 리플 전류를 상당히 감소시켜 주변 부품 크기를 최소화시키면서 동급의 단일 위상 디바이스 대비 더 낮은 출력 리플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채널당 내부 2.5A스위치는 병렬 동작하여 5A의 스위치 전류를 공급한다. 내장된 18V 스위치는 스타트업 시(동작 때 0.5V) 1.8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5.5V까지 높은 출력 전압을 제공할 수 있어 수퍼캐퍼시터 기반 백업 전력 시스템과 리튬이온/폴리머 또는 멀티셀 NiMH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3124는 12V출력, 5V 입력에서 최고 1.5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동기식 정류는 최고 95% 효율을 실현하는 반면, 버스트 모드® 동작은 대기 전류가 25µA 에 불과하여, 배터리 동작 시간을 연장시킨다. 열 성능이 강화된 3mm x 5mm DFN-16 (또는 TSSOP-16) 패키지 및 3MHz의 정 스위칭 주파수의 결합은 인덕터와 커패시터 크기를 최소화하면서, 핸드헬드 애플리케이션에 요구하는 콤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LTC3124는 130mOhm (N채널) 및 200mOhm (P채널)에 불과한 RDS(ON) 을 갖춘 스위치를 내장하여 95%로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출력 차단 기능을 통해 출력은 셧다운시 완전히 방전될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은 스타트 업 동안 돌입 전류를 제한하며, 입력 전원에서 나타나는 서지 전류(surge current)를 최소화시킨다. LTC3124는 입력 전압이 출력 전압을 초과할 때 출력 전압을 조절하며, 어떠한 배터리 제품과도 호환성을 가질 수 있다. 가능한 최저 잡음 동작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LTC3124는 외부 핀 설정을 통해, 연속 주파수 모드로 동작 할 수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 담당자는 “이 버전은 잡음 민감 회로를 이용해 발생할 수 있는 스위칭 잡음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든 전류 레벨에서 연속 모드로 동작해, 경부하 효율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밝히고, “추가적인 기능은 외부 동기화, 출력 과전압 보호 및 견고한 단락 회로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LTC3124는 고효율, 소형 솔루션 크기, 높은 신뢰성이 팩터를 결정하는 곳에서 최고 15V의 출력을 요구하는 부스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