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2-08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 서버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손쉽게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통신, 산업 및 소비자 응용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부품의 선도적 공급 업체인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전성민 www.avagotech.com) SC11 (슈퍼컴퓨팅 컨퍼런스)에서 고성능 컴퓨팅 (HP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최고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병렬 옵티컬 파이버 기술을 발표했다.


아바고는 소형 풋프린트의 MicroPOD™ 및 MiniPOD™ 임베디드 병렬 옵티컬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 모듈을 시연 중인데 이들 모듈은 최대 120 Gbps (초당 기기비트)의 대역폭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및 가상 서버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호환된다.

아바고,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고대역폭 병렬 파이버 옵틱 솔루션 시연

PLX Technology와의 라이브 공동 시연에서는 PC I/O 박스 확장에 아바고 MiniPOD 기술을 적용하여 업계 최초로 PCI Express (PCIe) Gen3에 대하여 종단간 파이버 옵틱 링크를 선보인다. 또 다른 기술 시연에서는 아바고 MicroPOD 기술과 연동하는 Altera의 옵티컬 FPGA 컨셉을 선보인다. 아바고는 지난 11 14일 워싱턴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SC11 5315 부스에서 시연과 더불어 제품 샘플 및 자사의 폭넓은 산업 표준형 플러거블 모듈을 전시하고 있다.

아바고의 파이버 옵틱 제품 부문의 마케팅 이사인 Victor Krutul씨는 "아바고는 PLX Altera 같은 혁신적인 기술 회사와 공동으로 파이버 옵틱 연결을 박스 대 박스, 보드 대 보드 그리고 종국에는 칩 대 칩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아바고 임베디드 병렬 옵티컬 모듈의 대역폭과 상호연결을 위한 집적도는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힘을 실어 클라우드 컴퓨팅 및 가상 서버의 미래를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PCIe 시연에서는 PLX PEX8748 PCIe Gen3 스위치를 통해 MiniPOD 기술을 시연하는데 양방향 64-Gbps 연결로 박스 대 박스 트래픽을 최대 30미터까지 전달한다. 옵티컬 PCIe는 복잡하고 표준에서 요구되는 변환 지연을 없애 PCIe 기술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여 데이터 센터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PLX의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 부문 수석 이사인 Reggie Conley씨는 "아바고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PCIe Gen3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최상의 옵티컬 솔루션 성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양사가 협력한 PCIe Gen3 기술은 단순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차세대 데이터 센터를의 처리량을 최대로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Altera의 옵티컬 FPGA HPC, 분산 서버 클러스터, 멀티-섀시 네트웍 스위치 및 라우터, 고속 백플레인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이 기술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로직, 첨단 SERDES 및 고밀도 옵티컬 모듈의 장점을 결합하여 PCB 영역과 전력 소비를 줄이고 신호 무결성과 옵티컬 포트 밀도를 높여준다.

MicroPOD MiniPOD 임베디드 병렬 옵틱 - 세계 최고의 대역폭 상호연결

아바고 임베디드 병렬 옵티컬 모듈은 업계 최고의 밀도와 대역폭을 제공한다. 병렬 옵티컬 모듈은 시스템 내에서 유연한 설계를 가능하게 하여 EMI/RFI에 대한 차폐 필요성을 없애 주며, 이러한 장점은 강력한 용량이 필요한 차세대 슈퍼 컴퓨터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 가상화 및 VOD(주문형 비디오)를 가능하게 하는 고성능 라우터, 스위치 및 기타 데이터 센터 장비들에서 활용될 수 있다.

아바고 MicroPOD MiniPOD 임베디드 병렬 옵티컬 모듈은 최대 10.3125 Gbps 속도를 지원하는 12개의 송신 또는 수신 채널을 제공하며, 채널당 전력 소비량은 125mW이다. MicroPOD LGA 전기 인터페이스를 갖춘 8.2mm x 7.8mm 풋프린트로 초고밀도 임베디드 솔루션에 적합하며, MiniPOD 9mm x 9mm MegArray 커넥터를 갖춘 22mm x 18.5mm 풋프린트로 간소화된 임베디드 솔루션에 적합하며 제작이 용이하다.

출처. 아이씨엔 http://www.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icnwebTV

Loading...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