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01

FPGA 개발자를 위한 핫 아이템, Altera SDK for OpenCL

Altera는 프로그래머들이 FPGA로 알고리즘을 가속화하는 작업을 대대적으로 간소화할 수 있게 하였다고 밝혔다.

Altera SDK for OpenCL 버전 14.0은 프로그래머 친화적이며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설계 플로우를 포함함으로써 사용자들이 FPGA 가속화기 보드를 기반으로 수분 이내에 프로토타입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Altera와 보드 파트너사들이 Altera의 OpenCL 솔루션을 지원하는 다양한 유형의 레퍼런스 디자인, 레퍼런스 플랫폼, FPGA 개발 보드를 제공함으로써 FPGA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작업을 추가적으로 더욱 단축할 수 있게 하였다. 이러한 레퍼런스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특정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는 커스텀 FPGA 가속화기의 개발 작업 또한 간소화할 수 있다.

Altera는 OpenCL 용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정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이다. 이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프로그래머들이 C 기반 OpenCL 언어를 이용해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FPGA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Altera SDK for OpenCL 버전 14.0은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설계 플로우를 포함함으로써 수분 이내에 OpenCL 커널 코드를 에뮬레이트하고, 디버깅하고, 최적화하고, 프로파일링하고, 하드웨어 구현으로 재컴파일할 수 있다. 이렇게 재컴파일된 커널을 즉시 FPGA로 테스트하고 실행할 수 있으므로 프로그래머가 수 주의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Altera SDK for OpenCL은 프로그래머들이 OpenCL 코드를 사용해서 FPGA의 대대적인 병렬 아키텍처를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FPGA를 겨냥해서 작업하는 프로그래머들은 GPU나 CPU 같은 여타 하드웨어 아키텍처와 비교해서 훨씬 더 낮은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평균적으로 FPGA는 GPU와 비교해서 1/5의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Altera의 OpenCL 용의 우선적 보드 파트너 프로그램(Preferred Board Partner Program for OpenCL)을 통해서 Altera의 OpenCL 솔루션을 지원하는 써드파티 보드들을 제공한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