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05

알테라, 14nm Stratix 10 FPGA 및 SoC 설계 소프트웨어 출시

 

clip_image002

알테라가 올해초 발표한 초기 고객 벤치마킹 결과의 성공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14nm FPGA에 적용되는 설계 소프트웨어인 Stratix® 10 FPGA 및 SoC를 위한 초기 액세스 설계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번 제품 발표로 고객은 오늘 즉시 Stratix 10 FPGA 설계를 시작해 Stratix 10 HyperFlex 아키텍처와 인텔의 14nm 트라이게이트(Tri-Gate) 공정으로 구현되는 2배 코어 성능 이득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알테라는 이 설계 소프트웨어와 함께 혁신적인 Fast Forward Compilation 기능을 포함한 Hyper-Aware 설계 흐름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이를 통해 빠른 설계 성능을 확인하고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tratix 10 FPGA의 획기적으로 향상된 코어 성능과 함께 이전 세대 FPGA 아키텍처로 실현할 수 없는 새로운 수준의 성능에 도달하는 HyperFlex 아키텍처의 혁신적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이제 설계에서 성능의 지평을 넓혀나갈 수 있게 되었다. 고객의 설계에 2배 성능 향상을 구현하도록 개발된 Fast Forward Compilation은 성능의 병목지점을 찾아내 사용자가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상세한 단계별 성능 향상 권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또한 자신들의 설계에 대해 Fast Forward Compilation이 제공하는 권고를 적용해 달성 가능한 최대 동작 주파수(Fmax, maximum operating frequency) 추정치를 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은 혁신적 설계 흐름을 갖춘 Fast Forward Compilation은 고객에게 Stratix 10 FPGA에서 가능한 전체 설계 성능을 극대화하고 빠른 타이밍 클로저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알테라의 하이 엔드 FPGA 마케팅 책임자 Jordon Inkeles는 "우리가 오늘 제공하는 Stratix 10 설계 툴은 고객에게 업계 최고 성능의 차세대 FPGA 및 SoC를 위한 시장에 가장 빠른 경로를 제공한다"면서"Stratix 10 HyperFlex 아키텍처와 Fast Forward Compilation은 고객이 성능을 두 배로 향상시킬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엔지니어링 개발 시간을 수 주에서 수개월 단축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전에 고성능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용자는 다양한 설계 최적화와 전체 FPGA 컴파일을 재실행하면서 설계 변경의 효과를 확인하는 등 여러 번의 시간 소모적인 설계 반복을 수행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 Fast Forward Compilation을 사용하면 설계 최적화를 위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HyperFlex 아키텍처를 이용해 추정된 설계 최대 동작 주파수(Fmax)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통찰력으로 고객은 달성 가능한 성능을 추정함으로써 어디에 가장 효과적으로 개발 시간을 투자해야 설계 성능과 처리성능을 증대시킬 수 있는지 보다 명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그 결과 Stratix 10 FPGA 고객은 더 적은 설계 반복 사이클로 성능 목표를 달성하고 경로를 단순화하면서 2배 코어 성능 이득을 달성할 수 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icnwebTV

Loading...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