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23

실리콘 이미지, 초저전력 싱글 칩 60GHz WirelessHD 모바일 트랜스미터 발표 [아이씨엔]


유무선 HD Connectivity 솔루션 전문기업인 Silicon Image (www.siliconimage.com)는 60GHz RF 트랜시버,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내장형 안테나 어레이를 하나의 IC 패키지로 통합한 모바일 기기용 통합 WirelessHD 트랜스미터인 WirelessHD UltraGig™ 6400을 발표했다.

유무선 HD Connectivity 솔루션 전문기업인 Silicon Image는 60GHz RF 트랜시버,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내장형 안테나 어레이를 하나의 IC 패키지로 통합한 모바일 기기용 통합 WirelessHD 트랜스미터인 WirelessHD UltraGig 6400을 발표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초절전 트랜스미터는 휴대용 기기와 디스플레이 간의 강력한 고화질 무선 비디오 연결 기능을 지원하여 케이블 연결 시 품질과 동일한 성능을 무선으로 제공한다. 현재 UltraGig 6400 모바일 60GHz WirelessHD 트랜스미터는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에 샘플로 제공되고 있다.

ABI Research의 반도체 부문 실무 책임자인 Peter Cooney는 "2015년까지 무선 Connectivity IC 부문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용 시장은 30억 달러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또한 "모바일 제품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나 기타 양방향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이 늘면서 이러한 기기를 디스플레이와 TV에 연결하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무선 연결 솔루션은 유선 솔루션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UltraGig 6400은 새로이 대두되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UltraGig 6400는 WirelessHD 호환 수신기 및 디스플레이로의 안정적인 고대역 비디오 연결이 가능하도록 60GHz RF 트랜시버의 지능형 빔-포밍 기술과 내장형 안테나 어레이를 결합한 제품이다. 따라서 Wi-Fi 기반 솔루션에서 나타나는 모든 간섭 문제를 해결한다.

고성능 통합 베이스밴드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호스트 프로세서 리소스를 소모하지 않으면서 거의 0에 가까운 지연율로 고품질 HD 비디오 전송이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방식은 모바일 게임과 양방향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이 제품은 내장이 용이한 10mm x 7mm의 초소형 폼 팩터 패키지에 모든 구성품을 통합함으로써 저전력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설계 덕분에 시스템에 쉽게 내장 할 수 있고 안테나를 별도로 넣지 않아도 된다.

Silicon Image 무선 사업부의 마케팅 책임자인 Jim Chase는 "UltraGig 6400은 초소형 폼 팩터 패키지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HD 비디오 무선 연결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UltraGig 6400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기기는 날로 성장하는 WirelessHD 시장에서 케이블 연결에 버금가는 기기 간 무선 비디오 연결의 이점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